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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뉴스1) 한송아 기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대한수의사회를 방문해 수의사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뉴스1 한송아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대한수의사회를 방문해 수의사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수의계 현안을 심도 깊게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수의계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과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서 의원은 그동안 동물의료광고 사전심의제 도입, 동물병원 내 폭행 방지 등의 내용을 담은 수의사법 개정을 통해 수의계 발전과 권익 보호에 꾸준히 힘써왔다.이날 간담회에는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 우연철 대한수의사회 부회장, 황정연 서울시수의사회 회장, 백남수 전남수의사회 회장, 조제열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등이 참석해 수의계 주요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대한수의사회는 '사람과 동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수의분야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핵심 정책을 제안했다.여기에는 △반려동물을 포함한 공공동물 건강보험 체계 수립 △가축전염병의 근본적 해결과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한 '농장 전담 수의사 제도' 도입 △동물질병에 특화된 국가 전담기구인 '동물질병청' 신설 등이 포함됐다.우연철 부회장은 "공공보험을 통해 반려동물의 기초적 건강을 국가가 보장하는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가 30% 이상인 현실을 고려하면, 공공동물 건강보험 도입이 가장 실질적인 혜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그는 또한 "가축전염병이 반복되고 있는 상황에서 살처분 중심의 봉쇄 방역을 넘어 조기 차단과 예방 중심의 새로운 방역 방식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농장을 수의사가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농장 주치의 제도'가 도입돼야 한다"고 제안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대한수의사회를 방문해 수의사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수의계 현안을 심도 깊게 논의했다. ⓒ 뉴스1 한송아 기자 특히 수의사는 방역, 검역, 식품위생 등 공중보건 영역에서 폭넓게 활동하며, 기초의학과 수의과학 전반을“이러다 물 한 잔도 사치품 되는 건 아닐까.”기온이 오르면서 본격적인 여름 소비 시즌을 앞두고, 주요 음료·디저트 제품들의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고 있습니다. 스프라이트·환타 등 대표 탄산음료부터 야쿠르트, 카페 디저트까지 일제히 오름세에 들어간 가운데, 유통업계는 원재료·인건비·물류비 등의 동시 압박을 인상 이유로 내세우고 있습니다.그러나 소비자들은 반복되는 ‘원가 부담’ 논리 뒤에 숨은 인상 전략에 피로감을 호소하는 모습입니다.■ 탄산·주스·유산균.. ‘코카콜라’만 빼고?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음료는 다음 달 1일부터 스프라이트, 환타, 파워에이드, 미닛메이드 등 일부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5.5%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대표적으로 스프라이트 350㎖ 캔은 1,800원에서 1,900원으로, 환타 350㎖는 1,600원에서 1,700원으로 각각 100원씩 오릅니다. 미닛메이드 페트 제품 역시 1,900원에서 2,000원으로 인상될 예정입니다..이번 인상에서 상징적 브랜드인 ‘코카콜라’는 제외됐습니다.이에 대해 업체 측은 “정부와의 협의를 통해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일부 품목만 선별했다”고 설명했습니다.하지만 사실상 지난해 9월에 이어 7개월 만의 연속 인상이라는 점에서, '선별 인상'이라는 수식은 소비자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원당·알루미늄·전력비까지.. “이쯤 되면 총체적 부담”업계는 줄인상 배경으로 국제 원자재 가격의 급등을 꼽고 있습니다. 실제로 음료 캔 원료인 알루미늄의 지난해 연평균 가격은 전년 대비 7.4% 올랐고, 올해 1분기에는 20%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페트병 원재료인 PET의 가격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지만, 전력과 가공비 증가로 제조 단가가 올랐습니다.유산균 음료 업계 역시 사정은 다르지 않습니다.hy는 오는 5월 1일부터 ‘야쿠르트 라이트’ 가격을 220원에서 250원으로 13.6% 올립니다.2년 7개월 만의 인상으로 회사 측은 “생산할수록 손해가 누적되는 구조였다”라며 “원당·포장재·물류비 등의 인상이 직격탄이 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카페·패스트푸드 업계도 줄줄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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