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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랭글러와 다르게 고배기량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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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랭글러와 다르게 고배기량 자 신형 랭글러와 다르게 고배기량 자연흡기 엔진을 유지하며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차별화된 오프로드 픽업트럭의 자리를 지키는 것이 특징이다.3.6리터 펜타스타 V6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리고 전통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된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84마력, 최대 토크 3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여유로운 적재공간 더한 오프로드 머신자료_ 지프코리아지프가 지프의 풍부한 노하우와 오프로드 DNA가 집약되어 탄생한 아메리카 정통 픽업트럭 ‘뉴 글래디에이터(NEW GLADIATOR)’를 11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지프는 랭글러에 이어 지프의 전설적인 군용 차량의 원조 '윌리스 MB(Willys MB)'를 기념하는 뉴 글래디에이터 '41 에디션도 국내 9대 한정 판매한다. 윌리스의 밀리터리 정신을 계승한 스페셜 에디션 전용 배지와 함께 위스키 힙플라스크 세트, 텀블러 등 '41 에디션 전용 굿즈가 함께 제공된다. 판매가는 8,560만 원이다.안전 사양도 향상됐는데 사이드 커튼 에어백, 뒷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드,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감지 시스템, 사각지대·후방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파크센스 후방 주차 센서 등이 적용된다.여기에 Dana M210/220 와이드 엑슬을 적용해 최대 2,721kg의 견인력을 확보해 트레일러 / 카라반 / 보트 등 대형 아웃도어 장비도 거뜬하게 소화, 세그먼트 유일의 오픈 에어링 감성과 함께 극강의 어드벤처 라이프를 완성한다. 쏘울 탄 프란치스코 교황 사진=연합 "의전 차량으로 한국에서 가장 작은 차를 이용하고 싶다."21일(현지시간) 88세로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은 한국 차와의 인연도 깊다. 2014년 방한 당시 "한국에 가면 작은 차를 타고 싶다"는 바람대로 기아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쏘울을 탔다.통상 의전 차량은 방탄 등 최고급 사양이 탑재된 대형 럭셔리 차량이 제공된다. 탑승자 안전과 편의를 위해서다. 때문에 프란치스코 교황의 이러한 선택은 당시 화제가 됐다.프란치스코 교황은 평소에도 준중형 세단인 포드 포커스를 직접 운전했다고 알려졌다. 특히 외국을 방문할 시 해당 정부가 제공하는 고급 방탄 의전 차 대신 현지에서 생산되거나 많이 이용되는 소형차를 의전 차량으로 선택하곤 했다.프란치스코 교황은 취임 초기부터 "방탄차를 이용하지 않겠다"고 공언했다. 이 때문에 한국에서의 의전차량도 방탄차가 아닌 검소한 소형차를 선택했다. 실제로 그는 전임자들이 탄 메르세데스-벤츠 의전 차에서 방탄유리를 걷어내고 시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서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방한 당시 선택한 또 다른 차는 개조된 현대차의 중형 SUV 싼타페다. 기념 미사에서 신도들과 만나기 위해 싼타페 지붕을 걷어내 3열의 좌석을 만든 특별 오픈카였다. 교황은 당시 차량 2열에서 일어서 손을 흔들며 기념 미사에 몰려온 5만여 신도들에게 손을 흔들며 등장했다고 한다. 화려함을 멀리하는 교황의 뜻에 따라 한국산 차를 개조한 오픈카를 사용했다고 알려졌다. 지난해 아시아·오세아니아를 순방할 때는싱가포르에서 현대차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를 탄 장면이 포착되기도 했다. 친환경 전기차를 이용해 또 한 번 '탄소 감축'이라는 화두를 던진 셈이었다. 당시 탔던 아이오닉5는 싱가포르에 있는 현대차그룹 글로벌혁신센터(HMGICS)에서 생산됐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신형 랭글러와 다르게 고배기량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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